2014년 4월 29일 화요일

[아동수학지도] 영아, 걸음마아, 유아 중에 대상을 선택한 후, 수학활동을 실제 적용한 활동사례를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활동결과를 수학적 지식에 근거하여 분석하시오

[아동수학지도] 영아, 걸음마아, 유아 중에 대상을 선택한 후, 수학활동을 실제 적용한 활동사례를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활동결과를 수학적 지식에 근거하여 분석하시오
 [아동수학지도] 영아, 걸음마아, 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아동수학지도] 영아, 걸음마아, 유아 중에 대상을 선택한 후, 수학활동을 실제 적용한 활동사례를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활동결과를 수학적 지식에 근거하여 분석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수학활동을 실제 적용한 활동사례
1) 활동사례 - 기하
2) 활동사례 - 대수

2. 활동결과를 수학적 지식에 근거하여 분석
1) 기하
2) 대수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유아들의 비형식적 수학지식의 획득은 생물학적, 물리학적 환경, 문화에 의해 안내되고 구성되는 인지적 과정이라는 것이다. 이를테면, 인간은 양에 대한 기초적 능력을 갖고 태어나지만, 주변의 양적인 상황과 사건을 통해서, 그리고 수 단어나 세는 방법 같은 수학적 사고의 도구를 제공하는 문화적 맥락 내에서 점차 비형식적 지식을 획득
.
.
2. 활동결과를 수학적 지식에 근거하여 분석

1) 기하
기하는 자기 주변과 그 안에 있는 물건들에 대한 직관적 느낌이라 할 수 있는 공간개념과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의 공간적 패턴, 형태, 움직임을 일컫는 기하학을 이해하는 것이다. 이러한 기하와 공간은 구체적 물체의 특성이나 공간 간의 관계를 다루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