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3일 월요일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유아기의 신체, 운동발달과 유아기의 인지, 언어발달에 관해서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유아기의 신체, 운동발달과 유아기의 인지, 언어발달에 관해서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유아기의 신체.pptx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5 페이지 /pptx 파일
설명 : 1.신체적 성장
1)신장, 체중, 골격
2)두뇌의 발달
3)신체적 성장에 영향을 주는 요인
2.운동발달
1)대근육 운동능력
2)소근육 운동능력
3)운동발달의 개인차
3.건강
1)식습관
2)수면습관
3)사고

1.사고능력의 발달
1)전조작적 사고
2)전조작적 사고의 특징
3)마음 이론
4)정보처리능력
5)인지발달을 위한 지도
2.언어발달
1)어휘력
2)문법
3)의사소통능력(화용론)
4)혼잣말(개인적 언어)
5)외국어 교육
♧ 식습관
· 성장&면역력에 관련 매우 중요함
· 환경적인 요인이 큼
· 유아기의 식습관은 장기적 영향이 큼
♧ 수면습관
· 자는 동안 성장호르몬 분비 -> 신체적 성장
♧ 사고
·여러 가지 사회적인 조건 때문에 발생

♧ 상징 능력 향상

->하지만 정신적 조작능력 제한적이어서
유아의 사고는 대체로 자기중심적이고,
사물의 본질보다는 외양에 의해 지배되는 
직관적이고 비논리적인 사고를 나타냄
♧ 전개념기(2~4세)
:자신이 경험한 것을 나타내기 위해 
상징 표상을 시작

♧ 직관적 사고단계(4~7세)
:보이는 대로 또는 초보적인 논리를 
적용 사물이해 
왜?라는 말을 많이함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